[ 엔진오일 교환실태와 개선방향 ]
엔진오일, 오일필터, 에어필터는
각각의 교환주기가 다르기 때문에
일괄적으로 교환하는 것은
자원낭비입니다.
[ 엔진오일 교환주기 ]
엔진오일 교환주기는 10,000 km ~ 입니다.
근거 : 한국소비자원 보고서
“엔진오일 교환 실태와 개선방향”
http://www.kca.go.kr/brd/m_46/view.do?seq=1068&itm_seq_1=4
[ 오일필터(윤활유 여과기) 교환주기 ]
오일필터(윤활유 여과기)의 교환주기는
15,000 km ~ 50,000 km 정도입니다.
근거 : http://m.terms.naver.com/entry.nhn?docId=
1981593&cid=42331&categoryId=42332
따라서 엔진오일 2 ~ 3회 교환시
오일필터 1회 교환합니다.
[ 에어필터 교환주기 ]
수시로 에어 세척하여 수회 사용합니다.
[ 결 론 ]
따라서 엔진오일 교환시 마다 오일필터,
에어필터를 일괄적으로 교환하는 것은
잘못된 상식이므로 개선되어야 합니다.
[ 질문 사례 ]
질문사례1. 오일필터 교환에 대하여
http://m.ppomppu.co.kr/new/bbs_view.php?id=car&no=597171
질문사례2 : 오일필터 교환에 대하여
http://m.ppomppu.co.kr/new/bbs_view.php?id=car&no=591172&keyword=%BF%C0%C0%CF%C7%CA%C5%CD+%B1%B3%C8%AF
질문사례 3 : 잔유 제거에 대하여
http://m.ppomppu.co.kr/new/bbs_view.php?id=car&no=602442&page=11&keyword=+%2B%BF%A3%C1%F8%BF%C0%C0%CF
[ 엔진오일의 구분 ]
1. 일반적으로 5W30 ~ 40 사용.
2. 일반주행 및 겨울 = 30.
고속주행 및 여름 = 40.
3. 숫자가 낮을수록 점도가 묽고,
숫자가 높을수록 점도가 진함.
[ 엔진오일 주입량 ]
게이지 눈금 L 과 F 사이의 70%
지점까지 주입합니다.
정량보다 많이 주입하면 주행중
넘칠 수도 있습니다.
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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